매일의 감사

<성경공부 > 경건의 시간을 통한 교제

love123 2019. 3. 3. 07:05
1. 경건의 시간의미

     의미는 말씀과 기도 그리고 찬양을 통하여
     하나님과 개인적인교제를 갖는 것

2. 경건의 시간은 갖는 이유와 유익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
마태복음 11:27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요한복음 14:27


그러므로 이 땅이 슬퍼하며 무릇 거기 거하는 자와 들짐승과 공중에 나는 새가 다 쇠잔할 것이요 바다의 고기도 없어지리라
호세아 4:3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의 나오심은 새벽 빛 같이 일정하니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 하리라
호세아 6:3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어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
잠언 1:7


여호와여 주의 도를 내게 보이시고 주의 길을 내게 가르치소서
시편 25:4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시편 27:1


 아침에 나로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내가 주를 의뢰함이니이다 나의 다닐 길을 알게 하소서 내가 내 영혼을 주께 받듦이니이다
시편 143:8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립보서 4:6‭-‬7


너는 알지 못하였느냐 듣지 못하였느냐 영원하신 하나님 여호와, 땅 끝까지 창조하신 자는 피곤치 아니하시며 곤비치 아니하시며 명철이 한이 없으시며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시나니 소년이라도 피곤하며 곤비하며 장정이라도 넘어지며 자빠지되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의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치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치 아니하리로다
이사야 40:28‭-‬31


그러므로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히브리서 4:16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절로 과실을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요한복음 15:4‭-‬5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
요한복음 15:8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
요한복음 15:16


3. 경건의 시간을 갖는 방법

   A. 주님께서는 묵상의 시간을 위하여 새벽
        오히려 미명에 일어나셨다

   B. 주님께서는 묵상의 시간을 위하여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셨다

  C. 주님께서는 거기서 기도하셨다

4. 효과적인 경건의 시간을 위한 몇 가지
    제안들

   A. 정해진 시간에 묵상의 시간을 가질수
       있도록 생활을 잘 조정하라

    B. 묵상에 필요한 성경 노트 펜 등을 미리
         조용한 장소에 보관

    C. 그날 묵상할 말씀의 범위를 미리 정해 두라

5. 실습

'매일의 감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공부> 예배를 통한 교제  (0) 2019.03.10
3.1절을 기억하자  (0) 2019.03.03
온 인류의 복된 소식  (0) 2019.02.24
<성경공부> 경건의 시간을 통한 교제  (0) 2019.02.24
True Gratitude 진정한 감사  (0) 2019.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