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의 감사

주일예배 아둘남 동굴에서

love123 2020. 10. 11. 11:14

 그러므로 다윗이 그곳을 떠나 아둘람 굴로 도망하매 그 형제와 아비의 온 집이 듣고는 그리로 내려가서 그에게 이르렀고 환난 당한 모든 자와 빚진 자와 마음이 원통한 자가 다 그에게로 모였고 그는 그 장관이 되었는데 그와 함께한 자가 사백명 가량이었더라
사무엘상 22:1‭-‬2

윤홍균 저서 (정신과)
책이름 : 자존감 수업

출처 : 주부독서 연구소

다윗이 블레셋 사람에게 이르되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가노라 오늘 여호와께서 너를 내 손에 붙이시리니 내가 너를 쳐서 네 머리를 베고 블레셋 군대의 시체로 오늘날 공중의 새와 땅의 들짐승에게 주어 온 땅으로 이스라엘에 하나님이 계신줄 알게 하겠고 또 여호와의 구원하심이 칼과 창에 있지 아니함을 이 무리로 알게 하리라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그가 너희를 우리 손에 붙이시리라
사무엘상 17:45‭-‬47

한 사람이 하나님을 감동 시키면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사울이 시기하여 다윗을 주목하여...
다윗이 도망한 곳은? 라마라욧

요나단은 사울의 음모를 알고
다윗의 도망을 가게 한다 : 놉으로
아히멜렉 제사장이
누룩없는 떡을 내어 주고
내가 너에게 무엇을 줄까?
골리앗의 물건을(무기) 줍니다
다시 골리앗의 고향인 가드로 도망
가드 왕이 아기스
다윗이 잊고 살았던
사울은 천천이요
다윗은 만만이요

생명의 위협을 느끼고
다윗은 미치광이 처럼 처절한 행동을 하게 함
아기스 왕 앞에서
처절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후로
다윗이 그 곳을 떠나
아둘람 굴로 도망하매
오늘 성경 본문입니다

억울한 사람들이
아기스 왕 앞에 있는
격리된 곳 아둘람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격리된 예배를 드립니다

하나님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시고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내 영혼이 주께로 피하되 주의 날개 그늘 아래서 이 재앙이 지나기까지 피하리이다
시편 57:1

하나님이

내가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께 부르짖음이여 곧 나를 위하여 모든 것을 이루시는 하나님께로다 저가 하늘에서 보내사 나를 삼키려는 자의 비방에서 나를 구원하실찌라(셀라) 하나님이 그 인자와 진리를 보내시리로다
시편 57:2‭-‬3

내 혼이 사자 중에 처하며 내가 불사르는 자 중에 누웠으니 곧 인생 중에라 저희 이는 창과 살이요 저희 혀는 날카로운 칼 같도다 하나님이여 주는 하늘 위에 높이 들리시며 주의 영광은 온 세계 위에 높아지기를 원하나이다
시편 57:3‭-‬5

저희가 내 걸음을 장애하려고 그물을 예비하였으니 내 영혼이 억울하도다 저희가 내 앞에 웅덩이를 팠으나 스스로 그 중에 빠졌도다(셀라) 하나님이여 내 마음이 확정되었고 내 마음이 확정되었사오니 내가 노래하고 내가 찬송하리이다 내 영광아 깰찌어다 비파야, 수금아, 깰찌어다 내가 새벽을 깨우리로다 주여 내가 만민 중에서 주께 감사하오며 열방 중에서 주를 찬송하리이다 대저 주의 인자는 커서 하늘에 미치고 주의 진리는 궁창에 이르나이다 하나님이여 주는 하늘 위에 높이 들리시며 주의 영광은 온 세계 위에 높아지기를 원하나이다
시편 57:6‭-‬11


내가 소리 내어 여호와께 부르짖으며 소리 내어 여호와께 간구하는도다 내가 내 원통함을 그 앞에 토하며 내 우환을 그 앞에 진술하는도다 내 심령이 속에서 상할 때에도 주께서 내 길을 아셨나이다 나의 행하는 길에 저희가 나를 잡으려고 올무를 숨겼나이다 내 우편을 살펴 보소서 나를 아는 자도 없고 피난처도 없고 내 영혼을 돌아보는 자도 없나이다
시편 142:1‭-‬4

여호와여 내가 주께 부르짖어 말하기를 주는 나의 피난처시요 생존 세계에서 나의 분깃이시라 하였나이다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소서 나는 심히 비천하니이다 나를 핍박하는 자에게서 건지소서 저희는 나보다 강하니이다 내 영혼을 옥에서 이끌어 내사 주의 이름을 감사케 하소서 주께서 나를 후대하시리니 의인이 나를 두르리이다
시편 142:5‭-‬7


당신에게 아둘남이 있었는지요?

처절하게 있는 나에게
나를 지켜 주실 분은
오직 하나님 뿐이십니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십니다
환난을 통하여
더욱 함께 해 주십니다
하나님을 더욱 깊이 만나시기를 바랍니다

비젼은 미래를 보는 것
다윗은 가장 처절함 속에서
하나님 안에서 미래를
보았습니다
















'매일의 감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 행위를 살펴 볼찌어다  (0) 2020.10.25
일꾼의 자세  (0) 2020.10.18
큰 잔치를 배설하고  (0) 2020.09.27
농장에서 좋은 사람들과 파티  (0) 2020.09.22
다시 한걸음  (0) 2020.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