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의 감사

하나님의 뜻이란?

love123 2023. 7. 23. 08:08

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오직 피차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좇으라 항상 기뻐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15‭-‬16‭, ‬18





1. 선을 쫒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누구든지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자는 내 형제요 자매요 모친이니라
마가복음 3:35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잠언 3:5‭-‬6


내가 혹시 말하기를 흑암이 정녕 나를 덮고 나를 두른 빛은 밤이 되리라 할찌라도 주에게서는 흑암이 숨기지 못하며 밤이 낮과 같이 비취나니 주에게는 흑암과 빛이 일반이니이다
시편 139:11‭-‬12

내 주여 뜻대로 행하시옵소서
온 몸과 영혼을 다 주께 드리니
이 세상 고락간 주 인도하시고
날 주관하셔서 뜻대로 하소서

내 주여 뜻대로 행하시옵소서
큰 근심 중에도 낙심케 마소서
주님도 때로는 울기도 하셨네
날 주관하셔서 뜻대로 하소서

내 주여 뜻대로 행하시옵소서
내 모든 일들을 다 주께 맡기고
저 천성 향하여 고요히 가리니
살든지 죽든지 뜻대로 하소서
아멘


또 형제들아 너희를 권면하노니 규모 없는 자들을 권계하며 마음이 약한 자들을 안위하고 힘이 없는 자들을 붙들어 주며 모든 사람을 대하여 오래 참으라 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오직 피차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좇으라
데살로니가전서 5:14‭-‬15


내 속 곧 내 육신에 선한 것이 거하지 아니하는 줄을 아노니 원함은 내게 있으나 선을 행하는 것은 없노라
로마서 7:18


기록한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한가지로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저희 목구멍은 열린 무덤이요 그 혀로는 속임을 베풀며 그 입술에는 독사의 독이 있고 그 입에는 저주와 악독이 가득하고 그 발은 피 흘리는데 빠른지라
로마서 3:10‭-‬15



   A. 선은 어렵고 악은 싑습니다


   B. 선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사랑

말씀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로마서 12:11

둘째는 이것이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라 이에서 더 큰 계명이 없느니라
마가복음 12:31

눈을 들어 산을 보라
나의 도움 어디서 오나

천지 지은 주 여호와
나의 도움 되시네

여호와가 지켜주시며
나의 우편 그늘 되시네

낮의 해가 상치 못하며
밤의 달이 해치 못하네

눈을 들어 산을 보라
나의 도움 어디서 오나

천지 지은 주 여호와
나의 도움 되시네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로마서 12:11

2. 기뻐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이제는 너희가 믿느냐 보라 너희가 다 각각 제 곳으로 흩어지고 나를 혼자 둘 때가 오나니 벌써 왔도다 그러나 내가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나와 함께 계시느니라
요한복음 16:31‭-‬32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시니라
요한복음 16:33


   A.  기뻐하지 못할 일들...
         속상한 일들...


   B.  기뻐할 수 있는 일들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에서 더 큰 사랑이 없나니 너희가 나의 명하는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요한복음 15:13‭-‬14


3. 기도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여호와께서 히스기야의 기도를 들으시고 백성을 고치셨더라
역대하 30:20



     A. 기도는 인간의 호흡과도 같습니다



4. 범사에 감사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내가 주께 감사하옴은 나를 지으심이 신묘막측하심이라 주의 행사가 기이함을 내 영혼이 잘 아나이다 내가 은밀한데서 지음을 받고 땅의 깊은 곳에서 기이하게 지음을 받은 때에 나의 형체가 주의 앞에 숨기우지 못하였나이다 내 형질이 이루기 전에 주의 눈이 보셨으며 나를 위하여 정한 날이 하나도 되기 전에 주의 책에 다 기록이 되었나이다
시편 139:14‭-‬16

감사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지극히 높으신 자에게 네 서원을 갚으며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악인에게는 하나님이 이르시되 네가 어찌 내 율례를 전하며 내 언약을 네 입에 두느냐
시편 50:14‭-‬16


   A.  감사할 일이 얼마나 많습니까?


   B.  수원에 사는 것을 감사합니다


   C.  감사는 성도가 해야 하는 의무입니다


   D.  감사하는 방법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 이름을 송축할찌어다
시편 100:4

'매일의 감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편을 통해 배우는 인생  (0) 2023.07.28
이른 아침 묵상  (0) 2023.07.26
거듭나라  (0) 2023.07.23
성경공부 시키는대로 하라  (0) 2023.07.16
갈리리 해변의 기적  (0) 2023.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