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해외여행

피렌체에서 나폴리로

버스로 얼마나 달렸는지

가다가 쇼핑도 하면서

폼페이의 극장 또는 검투사 병영의 QUADRIPORTICUS. 대극장 뒤편에는 74개의 도리스식 회색 응회암 기둥으로 둘러싸인 커다란 사각형  서기 62년의 지진 이후 건물은 기능을 변경하고 검투사들의 막사가 되었고, 이로 인해 건물의 특정 부분이 재구성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방은 동쪽에 있는 방인 반면 위층에 있는 방은 검투사의 장의사의 아파트였을 것입니다.

폼페이(Pompeii)는 이탈리아 캄파니아(Campania) 지역의 나폴리(Naples) 인근 폼페이(Pompei) 코무네에 위치한 고대 도시였습니다. 폼페이는 Herculaneum과 주변 지역의 많은 빌라와 함께, 서기 79(1세기) 베수비오 산의 분화로 4~6m 깊이의 화산재와 부석 아래에 묻혔다. 출처 https://www.dreamstime.com/

폼페이 검투사 막사의 도리스식 기둥

79  베수비오 화산의 폭발 은 매우 파괴적이었습니다

폭발은 순식간에 엄청난 양의 용암, 먼지, 화산재 및 화산 가스를 30km 높이로 보냈습니다.

남쪽과 남동쪽으로 전진하는 뜨거운 구름이 경로에 있는 모든 것을 파괴했습니다.

포피 디오 프리스코 베이커리

밀은 큰 용암 맷돌로 갈아서 가루로 만들었는 데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만 연안의 고대도시 폼페이.

798월 베수비오 화산이 폭발해 화산재로 덮여 현재까지도 발굴 중이다..

유적지의 입구는 마리나 문(Porta Marina)으로, 당시 마을에서 항구로 통하던 길의 성문이다.

이 부근에는 폼페이에서 가장 큰 건물인 바실리카, 아폴로 신전, 주피터 신전 등이 있다.

중앙광장인 포로(Foro)에는 도리아식 원주가 서 있고,

포로를 왼쪽으로 돌아나가서 마첼 룸을 지나면 주요 건물 유적들이 있다.

파우니의 집, 베티의 집, 큐피드의 집 등 당시 부유한 귀족들의 저택들이 늘어서 있다.

폼페이에서 발굴된 회화, 조각 등은 나폴리 북쪽의 국립 고고학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폼페이 유적지 [Pompeii] (두산백과)

나폴리 바로 외곽에 있는 폼페이 유적은 마을을 파괴한 강력한 화산인 베수비오 산의 그늘에 있습니다.

폼페이로 이어지는 고대 관문을 걷는 것은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과 같습니다. 정확히는 거의 2,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서기 79년 베수비오 산의 격렬한 폭발로 시간이 멈춘 폼페이의 고고학적 발굴은 빌라, 극장, 상점, 사원이 있는 로마 도시 전체를 볼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마도 고대 가옥을 탐험하고 거리를 걷는 것에서 오는 가장 인상적인 감각은 폼페이를 고향이라고 불렀던 고대 로마인들의 일상을 엿보는 것 같은 느낌일 것입니다.

폼페이와 헤르쿨라네움

이 도시의 많은 주민들은 집이나 거리에서 사망했으며 다른 사람들은 폐가 유독 가스와 입자로 가득 차서 화상을 입거나 질식했습니다. 화산재와 진흙이 이 지역을 덮었고

폼페이에서 쏘렌토로

쏘렌토

드 커티스 동상

나폴리의 시인이자 예술가

'Torna a Surriento'라는 노래의 저자

돌아오라 소렌토로

설명해 주시는 가이드님은

우리나라 가수 박진영을 닮았다고 하는데요

제가 피렌체에서 우리 팀을 놓쳐서 잠시 찾아 헤매었는데

다른 한국 관광객 팀 가이드님께 혹시 가수 박진영 님 닮은

가이드님 연락처를 알고 계시는지 물었더니 바로 연결해

주시더군요 아유~~~ 이 한 장의 사진을 감사하며

올립니다

소렌토는 베수비오 섬과 나폴리 만의 섬이 보이는 바다 위의 높은 절벽에 자리 잡은 아름다운 마을

이탈리아 소렌토의 중앙 광장인 타소 광장

메인 광장인 타소 광장에는 두 개의 동상이 있습니다. 하나는 중앙에 위치하며 6세기 중반에 태어난 도시의 수호성인 안토니노 다 캄파냐를 묘사합니다.

광장의 남쪽에 위치한 다른 하나는 16세기의 위대한 소렌토 시인 Torquato Tasso, 유명한 서사시 예루살렘 해방을 묘사합니다.

소렌토 마을은 배가 정박하는 항구에서 엘리베이터나 자동차로 갈 수 있는 가파르고 가파른 절벽 위에 세워졌습니다.

이런 점에서 배를 타고 바다에서 접근할 때와 바다를 향해 바위 너머로 접근할 때 모두 멋진 전망이 있습니다.

쏘렌토 좁은 골목 거리

Sorrento는 가파른 절벽 위에 지어졌기 때문에 정박지, 항구, 해안 지역이 도시와 단절되어 있습니다. 모래 해변 대신 해변으로 내려가면 아말피 반도의 많은 지역에서처럼 돌이 많고 때로는 바위가 많은 해안에서 수영을 할 수 있습니다.

나폴리 아말피 해안

소렌토 반도의 끝은 마리나 피콜라 항구에서 쉽게 갈 수 있는 카프리 에서 불과 5km 떨어져 있습니다

소렌토 만

아말피 해변

그랜드 호텔 엑셀시어 빅토리아

올해로 180주년을 기념하는 Grand Hotel Excelsior Vittoria는 이 지역 최고의 5성급 럭셔리 호텔입니다.

Leading Hotels of the World Collection의 회원이자 유럽에서 가장 상징적인 호텔 중 하나입니다.

쏘렌토와 카프리섬을 오가는 배

쏘렌토에서 배를 타고 카프리 섬으로

소렌토에서 카프리로 향하는 배에서 항구(Marina Piccola)와 도시의 전망,

카프리 섬에 도착

우리는 벤츠 카로 곤돌라를 타러 올라갑니다

Monte Solaro는 카프리 섬과 그 너머의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제공

몬테 솔라로에 가는 방법

Monte Solaro 정상에 도달하는 가장 빠르고 쉽고 재미있는 방법은 체어리프트를 타고 12분을 타는 것입니다.

비토리아 광장(Piazza Vittoria)의 기지에서 1인용 체어리프트를 타고 천천히 산을 오르기 시작합니다.

정상까지 걸어가는 것을 선호한다면 산책을 얼마나 여유롭게 하느냐에 따라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Monte Solaro는 아침과 저녁에 정상 주변에 쌓이는 안개구름 때문에 지역 주민들에게 종종 '클라우드 캐처'라고 불립니다. 정상에 올랐을 때 카프리 전역을 가장 잘 볼 수 있도록 하려면 한낮에 여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체어리프트를 이용하기로 결정했다면, 의자가 가려지지 않고 태양에 완전히 노출될 것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꼭 착용하세요.

아나카프리(이탈리아어: Anacapri)는 이탈리아 캄파니아주의 나폴리현 카프리섬에 있는 코무네다.

고대 그리스어로 "Ana"""라는 의미이다. 그래서 아나카프리(Anacapri)는 카프리보다 해발 평균이 약 150m가량 높다.

행정적으로는 카프리와 분리된 지위를 갖고 있다. 이 마을에서 가장 유명한 볼거리는 미켈란젤로가 제작했다고 전해지는 빌라 산 미켈레다 <출처:위키백과><출처:위키백과>

산은 해발 589m로 섬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를 자랑합니다. 정상에서는 나폴리만 ,  아말피 해안 , 멀리 칼라브리아 산맥을 볼 수 있습니다.

카프리( Capri )를 탐험하고 있다면 몬테 솔라로(Monte Solaro)는 섬의 아름다움을 목격하고 자연사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들려면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잊을 수 없는 파노라마를 선사할 수 있는 또 다른 매혹적인 장소는 의심할 여지없이 해발 약 589m의 몬테 솔라 로입니다.

이곳 은 카프리에서 가장 높은 지점으로 날씨가 맑은 날에는 나폴리 만과 소렌토 반도뿐만 아니라 살레르노 만까지 볼 수 있습니다.

Procida와 Ischia 사이의 해변

카프리섬에서 나폴리로

종종 Maschio Angioino라고 불리는 Castel Nuovo는 이탈리아 캄파니아의 나폴리 중심부에 있는 무니치 피오 광장과 시청 앞에 위치한 중세 성입니다. 1279년에 처음 건립된 성은 아름다운 위치와 인상적인 크기로 인해 도시의 주요 건축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위키피디아

부르봉 왕조 시대(XVIII 세기) 나폴리 항구는 유럽에서 가장 잘 갖춰져 있고 가장 강력한 항구 중 하나

유명한 Maritime Station 이 있는 Molo Angioino는 유람선의 상륙을 위한 것입니다. Molo Beverello , 나폴리와 걸프 섬(Capri, Ischia, Procida)을 연결하는 수중익선이 도킹하는 곳입니다. 칼 라타 디 마사(Calata di Massa), 페리 및 쾌속선이 이곳에서 출발합니다.

나폴리 항구는 시내 중심가 앞에 위치해 있어 역사적, 예술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많은 장소가 매우 가깝고 도보 거리에 있습니다.

로마로 향합니다